home 솔로몬의 아가expand_more

1 내가 밤에 나의 침상에서 나의 혼이 사랑하는 분을 찾았도다. 내가 그분을 찾았으나 나는 그분을 발견하지 못하였도다.

2 내가 이제 일어나 도시의 거리들을 돌아다니겠으며, 나의 혼이 사랑하는 분을 내가 광대한 길들에서 찾겠노라. 내가 그분을 찾아다녔으나 나는 그분을 발견하지 못하였도다.

3 도시를 돌아다니는 파수꾼들이 나를 발견하였도다. 내가 그들에게 말하기를, “너희가 내 혼이 사랑하는 분을 보았느냐?” 하였도다.

4 내가 그들을 지나친 지가 얼마 되지 아니하였는데 내가 나의 혼이 사랑하는 그분을 발견하였도다. 내가 그분을 붙들고 나의 어머니의 집, 곧 나를 잉태한 여인의 방실 안으로 그분을 모실 때까지 나는 그분을 놓아 드리지 않았도다.

5 오, 예루살렘의 딸들인 너희여, 내가 노루들과 들의 암사슴들로 너희에게 당부하노니, 그분께서 기뻐하시기 전에는 너희는 나의 사랑을 흔들지도 말고, 깨우지도 말라.

6 ¶ 몰약과 유향으로, 상인의 모든 가루들로 향기롭게 되어 연기 기둥들같이 광야에서 나오시는 이분은 누구이신가?

7 그분의 침상을 보라. 그것은 솔로몬의 것이로다. 이스라엘의 용맹한 자들 중에서 육십 명의 용맹한 남자들이 그 침상의 주위에 있도다.

8 그들은 모두 전쟁에 숙련된 자들로서 칼들을 잡고 있도다. 모든 사람마다 밤에 있는 두려움으로 인하여 자기 넓적다리에 자기 칼을 차는도다.

9 솔로몬왕이 자신을 위하여 레바논의 목재로 병거를 만들었도다.

10 그가 그것의 기둥들을 은으로, 그것의 바닥을 금으로, 그것의 덮개를 자주색 천으로 만들었으며, 예루살렘의 딸들을 위하여 그것의 한가운데를 사랑으로 깔았도다.

11 오, 너희, 시온의 딸들이여, 나아가서 왕관을 쓴 솔로몬왕을 보라. 그 왕관은 그의 정혼의 날, 곧 그의 마음이 흡족하던 날에 그의 어머니가 그에게 씌운 것이라.